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정보

한채영 / 나이 / 종교 / 데뷔 전 / 작품 활동

by 엘리강스 2024. 6.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한채영 포스팅 시작합니다.~

 

 

 

1. 한채영 프로필

 

한채영은 본명 김지영이며, 영문명은 레이첼 킴(Rachel Kim)입니다. 1980년 9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3세이며, 원숭이띠입니다. 인천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68cm, 몸무게 59kg, 혈액형 A형, MBTI는 ESTJ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언니 1명 있으며, 배우자는 최동준이며, 슬하에 아들 1명 있습니다.

 

 

 

학력은 대구지산초등학교, 경화여자중학교(전학) →Glenbrook South High School→동국대학교(연극학/학사)를 졸업했습니다.

2000년 영화 '찍히면 죽는다'로 데뷔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빌리언스이며, 사이트는 인스타그램입니다. 별명으로는 바비인형, 인간 비비크림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2. 한채영 데뷔 전

 

한채영은 인천에서 태어나 대구에서 유년기를 보내다 중학교 시기에 가족을 따라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 시카고에서 글렌브룩 사우스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후 한국으로 여행을 왔다가 우연히 인사동길에 있었던 코미디언 전유성의 가게에 갔는데, 그때 전유성의 눈에 띄면서 전 매니저와 연락이 닿아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완구 업체인 마텔에서 진행한 바비인형을 닮은 여성을 뽑는 대회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별명으로 바비인형으로 불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바비인형과 많이 닮았습니다.

연기자 지망생 시절에는 이정진, 원빈과 함께 연기 수업을 받았으며, 한채영의 결혼식 때는 이정진이 사회를 맡기도 했습니다.

 

 

 

3. 한채영 작품 활동

 

한채영은 드라마 첫 출연작으로는 2000년 말에 방영한 '가을동화'입니다. 첫 작품에서부터 착하고 온순한 여주인공을 괴롭히는 집요한 악녀 역할을 맡았는데 연기가 많이 어설퍼서 많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영화 '와일드카드'에서 양동근이 짝사랑하는 경찰인 강나나 역할을 맡아 대중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알렸고, 2005년 '쾌걸 춘향'에서 주인공 성춘향을 맡으면서 연기가 몰라보게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드라마 '쾌걸 춘향'은 시청률 30%를 넘으면서 신인 배우 재희와 엄태웅을 발굴하게 되었고, 한채영 역시 작품으로 인해 주가는 상한가를 찍기도 했습니다.

한채영은 결혼 이후에는 사실상 아직까지는 히트작이 없습니다. 영화, 연인, 굿모닝 프레지던트, 걸프렌즈, 인플루언스 모두 흥행에는 실패했고 드라마로는 주로 서브주연급으로 많이 출연했습니다.

2024.06.17부터 방영을 시작한 KBS2TV 일일드라마 '스캔들'에서 주인공 문정인 역을 맡았는데 앞으로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정말 기대되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