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정보

성유리 / 나이 / 종교 / 가수 / 작품 활동

by 엘리강스 2024. 6. 6.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출신 배우 겸 사업자 성유리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성유리 프로필

 

성유리는 1981년 3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이며 닭띠입니다.  성유리는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 튀빙겐에서 태어났으며, 4살 때 한국으로 귀국했고, 서울특별시 강동구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튀빙겐에서 태어난 이유는 아버지 성종현 목사가 독일 튀빙겐대에서 박사학위 유학 중이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본관은 창녕 성 씨입니다.

 

 

 

키는 168cm, 혈액형 O형이며, 종교는 개신교(예장통합)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오빠 1명 있으며, 배우자는 안성현이며, 슬하에 딸 2명(쌍둥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고명초등학교, 명일여자중학교, 서울광남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예술. 디자인대학(연극영화학/학사)을 졸업했습니다.

성유리는 4인조 걸그룹 핑클의 멤버이자 막내였으며, 서브보컬을 맡았습니다. 2020년부터는 화장품 브랜드 유리드 사업을 시작해 사업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입니다.

 

 

 

2. 성유리 가수 활동

 

성유리는 1998년 핑클 정규 1집 "Blue Rain"으로 데뷔를 시작했으며, 데뷔할 때부터 뛰어난 미모로 인기가 높은 비주얼 센터를 맡았습니다. 

그야말로 미모로 인해 10~20대 남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은 인물이라 할 수 있으며, 라이벌 그룹 SES 유진과는 외모 라이벌 대결 구도를 펼치기도 했으며, 생년월일도 같다고 합니다.

 

 

 

성유리는 가수로서는 가창력이 그다지 돋보이진 않았지만 이름 그대로 유리처럼 맑으면서 막내임에도 성숙한 듯한 음색 덕분에 좋아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성유리는 때론 일반적인 막내처럼 귀엽게 부르는 모습이 또 하나의 매력포인트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3. 성유리 작품 활동

 

 

성유리는 핑클 계약 종료 이후 연기자로 변신했습니다.  워낙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연기력이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었지만 초반부터 주연을 맡아 연기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성유리는 2002년 5월 SBS에서 방영된 "나쁜 여자들"에서 한 열매 역으로 출연하여 꽤 좋은 평을 들었으며, 2002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을 수상했습니다.

2003년에는 주연 '천년지애'에서 시공간을 넘나들며 환생하는 특이한 명령체 어조의 '부여주'라는 공주님 캐릭터로 출연했습니다.  드라마의 전개가 신선했던 탓에 자체 최고 시청률 29.7%를 찍었습니다.

2008년에는 '쾌도 홍길동'에서 말괄량이 왈패 허이녹과 양반규수집 딸 류이녹을 오가며, 발전된 연기력을 선보여 '배우 성유리의 재발견'이라는 호평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2009년에는 드라마 '태양을 삼켜라'에 출연해 배역인 커리어우먼 역을 극본의 도움 없이 안정적으로 소화했고, 2009년 수목 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찍기도 했습니다.

성유리의 작품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면 트렌디, 로코, 멜로, 정극, 독립영화, 반공물, 군대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택해 내공을 쌓은 배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