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정보

김호중 / 나이 / 종교 / 생애 / 데뷔 전

by 엘리강스 2024. 3. 8.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악가이자 가수 김호중 포스팅 시작합니다.~

 

 

 

1. 김호중 프로필

 

"트바로티" 김호중은 1991년 10월 2일 생으로 올해나이 32세이며, 양띠입니다.  울산에서 태어났으며 키는 173cm, 몸무게는 92kg으로 듬직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혈액형은 A형, 본관은 경주 김 씨입니다.  학력은 명정초등학교, 울산중학교, 경북예술고등학교를 다니다가 김천예술고등학교로 전학하여 졸업했으며, RUTC 아카데미 5년 수료, 한양대학교 성악과는 졸업을 못하고 중퇴했습니다.

 

 

 

김호중은 2013년 디지털 싱글 앨범 "나의 사람아"로 데뷔습니다. 별명은 괴물 보컬이고, 현재 소속사는 생각엔터테인먼트입니다. 

現 생각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이광득(2007년 SBS 9기 공채 개그맨 출신)이 친척이라고 합니다. 사이트는 공식팬카페,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입니다.

 

 

 

2. 김호중 생애

 

김호중은 어렸을 때 부모가 이혼을 하면서 할머니께서 키웠습니다.  김호중은 사춘기 시절에 꽤나 방황을 했었는데, 김범수의 음반을 사러 매장에 들렀다가 우연히 "네순 도르마(루치아노 파바로티)"의 웅장한 매력에 빠져 성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08년 할머니가 대장암으로 돌아가시면서 "하늘에서 지켜볼 테니 똑바로 살라"고 하신 유언에 마음을 다잡고 성악에 매진했고, 대한민국 인재상과 세종음악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김호중은 2009년 김천예술고등학교를 재학 중에 성악을 독학으로 공부하여 SBS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김호중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 출연 유튜브 영상을 본 RUTC 아카데미 관계자들이 김호중에게 독일 유학을 권했고 그렇게 김호중은 독일 유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김호중은 2013년에 "나의 사람아"라는 앨범을 내면서 성악 발성과 트롯 등 다양한 장르에 관심을 보이며 장르 간의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해 왔습니다.

김호중은 미스터 트롯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많은 팬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수상내역을 살펴보면 2008년 TBC음악콩쿠르 1위, 세종음악콩쿠르  1위, 2009년 전국 수리 음악콩쿠르 1위, 대한민국 인재상, 2020년 TV조선 미스터 트롯 4위 등 엄청난 상을 휩쓸고 다닌 것 같습니다.

 

 

 

3. 김호중 데뷔 전

 

김호중은 초등학생 때는 축구선수, 중학생 때는 대통령 경호원이 꿈이었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 이종격투기 선수로 부산에서 열린 전국대회에서 우승까지 했습니다.

성악은 중3 때 울산 임마누엘 교회에서 지도를 받았으며 경북예고에 합격했습니다. 하지만 돈이 부족해서 일주일에 한 번밖에 레슨을 못 받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네다섯 번의 레슨을 받는 친구들 사이에서 간극을 느끼며 불성실한 학교 생활을 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세상물정 모르는 어린 마음에 돈을 벌게 해 주겠다는 형들의 유혹에 넘어가기도 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 그의 스타킹 출연 영상을 본 독일 측의 연락을 통해 독일 유학을 떠나게 되었고 2년여간의 유학 후 한국에서 활동하고 싶어 귀국했습니다.

그리고 대중과 가까운 음악에 대해 고민하던 중 '내일은 미스트롯'을 보게 되었고 2019년에 내일은 미스터트롯 오디션 공고가 뜨자마자 지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