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정보

김현주 / 나이 / 종교 / 데뷔 전

by 엘리강스 2021. 5.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언더커버에 출연 중인 김현주 포스팅 시작합니다.~

 

 

 

1. 김현주 프로필

 

김현주는 1977년 4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5세이며 정사년 뱀띠입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68cm, 몸무게 50kg,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데레사)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남동생 1명 있으며, 아직 미혼입니다.

학력은 고양종합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김현주는 1년 늦게 입학했으며, 97학번으로 하지원, 추자현과 동기입니다.

김현주는 1996년 가수 김현철의 '일생을' 뮤직비디오로 데뷔를 시작했고, 드라마는 1997년 MBC '내가 사는 이유' 춘심 역으로 데뷔했습니다. 올해 데뷔 24주년입니다.

소속사는 YNK 엔터테인먼트이며, 사이트는 트위터, V LIVE입니다. 김현주는 하이틴 청춘스타를 거쳐 꾸준히 활동하며 연기력과 비주얼을 고루 갖춘 성숙한 여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아주 긴 기간 동안 배우 활동을 하면서 큰 트러블이나 구설수 없이 활동해오고 있으며, 특히 뛰어난 드라마 선구안 및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믿보김"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폭넓게 사랑을 받는 배우라 할 수 있습니다.

 

 

 

2. 김현주 데뷔 전

 

김현주는 일산신도시 건설 전 시골이었던 고양군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TV 속의 화려한 모습에 매료되어 직업 불문하고 TV에 나오는 사람이 되는 것이 꿈이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연예인이 되고 싶어 방송국을 드나들다가 고등학교 3학년 때 모 하이틴 잡지 전속모델 공모에 나섰다가 탈락하기도 했습니다.

낙담하고 있던 어느 날 잡지사에서 다시 연락이 와서 '표지모델은 아니지만 헤어스타일이나 화장 코너 모델로 일해보겠느냐'라는 제의를 받고 얼굴이 조금씩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1996년 가수 김현철의 5집 타이틀곡인 '일생을' 뮤직비디오 여주인공으로 연예계에 화려하게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대 최고 인기가수였던 김현철의 뮤직비디오에 짧지만 강한 인상적인 모습으로 주목받아 당시 이영애가 소속된 '백기획'과 계약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면서 특유의 상큼한 분위기와 신선한 페이스로 단번에 신세대 스타로 주목받았습니다.

 

 

 

3. 김현주 데뷔작 캐스팅

 

김현주는 영화에서보다는 드라마에서 보여준 커리어가 독보적이라 할 수 있으며, MBC 연기대상, KBS 연기대상, SBS 연기대상 3사 모두에서 최우수연기상 수상을 자랑하는 배우입니다.

김현주는 1997년 5월 MBC 노희경 작가의 미니시리즈 '내가 사는 이유'에서 강성연과 티격태격하는 술집 접대부 춘심 역으로 연기자 데뷔를 했습니다.

여기에 캐스팅 비화가 있는데, 신인시절 매니저도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오디션을 보러 다녔는데, 너무 피곤해서 정신 차리려고 잠깐 대기하면서 껌을 씹었다. 

그러다 자기 차례가 되었을 때 껌을 뱉는 타이밍을 놓쳐서 껌을 입 안에 넣고 연기했다고 합니다. 이를 본 노희경 작가는 건방진 신인이 있다고 생각하면서 건방진 술집 작부 춘심 역에 캐스팅했다는 후문입니다.


댓글